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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자세히 알아보기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3. 5. 22. 18:10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에 포스팅했던 구글애즈 광고 중

디스플레이 광고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구글애즈 광고중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시거나

알아보고 계시다면 오늘 포스팅에 집중해주세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란?

지메일, 유튜브 등의 구글 서비스 전체 300만개가 넘는 웹사이트와 65만개가 넘는 앱에 게재되는 광고를 말하며,

이 가이드에서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초점을 맞춰 디스플레이 광고의 애셋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사용자가 인터넷을 둘러볼 때,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할 때, 지메일을 사용할 때,

스마트폰 앱을 사용할 때 내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데 유용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애셋 기반 광고의 한 형태이며, 애셋이란 광고 제목, 설명, 이미지, 로고 등 광고의 구성 요소를 말합니다.

애셋 기반 광고를 만들려면 광고 제목, 이미지, 로고를 제공하고 구글에서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웹 전반에 걸쳐 이러한 애셋을 수많은 조합으로 정렬하여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합니다.

 

애셋은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결합되기 때문에 설정하는 동안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아래 가이드라인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미지 가이드라인

이미지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이상적인 이미지를 이해하고,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반적인 실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만의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구글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아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가로 모드, 정사각형 및 세로 모드의 세 가지 가로세로 비율로 최대 15개의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이미지 파일의 최대 크기는 5,120KB 입니다.)

 

가로 모드 이미지 (1.91:1)

권장 크기 : 1200x628

최소 크기 : 600x314

 

정사각형 (1:1)

권장 크기 : 1200x1200

최소 크기 : 300x300

 

세로 모드 (9:16)

권장 크기 :900x1600

최소 크기 : 600x1067

 

업로드 하는 이미지는 레이아웃에 따라 다양한 크기로 표시될 수 있으며,

이미지의 크기는 특정 광고 크기에 맞게 조정됩니다.

 

고품질 이미지 사용

또한 업로드하는 이미지의 경우 사용자가 비즈니스, 제품, 브랜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실적이 우수한 광고에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이미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흐리고 희미한 이미지

-색상이 반전된 이미지

-지나치게 필터가 들어간 이미지

-윤곽선이 표시되고 테두리가 있는 이미지

-위아래가 바뀐 이미지

-시각적으로 왜곡된 이미지

 

 

로고 오버레이하지 않기

이미지 위에 로고를 오버레이하면 특정 광고 레이아웃에서는 반복 표시될 수 있습니다.

로고가 사진에 통합된 이미지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오버레이 방지하기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삽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애셋이 결합될 때 오버레이된 텍스트가

광고 제목과 너무 유사하면 메시지가 반복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된 텍스트는 작은 광고 크기에서

읽기 어려울 수 있으며 텍스트가 기본 삽입되거나 통합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 오버레이하지 않기

'재생하기', '다운로드' 또는 '닫기'등 존재하지 않는 기능을 나타내는 버튼은 구글의 구글애즈 정책을 위반합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미지의 중심에 두기

콜라주 이미지 사용하지 않기

 

디지털 합성 배경 사용하지 않기

배경이 흰색인 것과 디지털 합성 배경위에 제품을 표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스러운 그림자나 조명을 갖춘 물리적 배경이 담긴 고품질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고

가로세로 비율이 지원되지 않거나 추가적인 '장식'이 있거나 배경이 화려한 로고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적절히 자르고 조정한 고화질 로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댓글로 구글 광고에 대해 좀 더 세세하게

알고싶으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다음 포스팅 작업시 참고하여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온라인 광고 관련하여

편하게 문의주시면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