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마케팅단어뜻
- 학원블로그관리
- 마케팅단어
- 블로그관리
- 구글광고
- 맘카페마케팅
- 그루브애드홍대리
- 바이럴마케팅
- 검색엔진최적화
- 카페침투
- 맘카페침투
- 카페마케팅
- 유튜브광고
- 맘카페바이럴
- 마케팅용어
- 온라인마케팅
- 맘카페홍보
- 맘카페광고
- 맘카페효과
- 그루브애드
- seo
- 맘카페방법
- 관리대행
- 입소문마케팅
- 블로그마케팅
- 맘카페
- 학원블로그
- 블로그품질지수
- 블로그관리대행
- 마케팅용어뜻
- Today
- Total
그루브애드: 맘카페 홍보광고 전문
배너광고의 변화 네이티브 광고 본문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
들어가는 웹사이트 곳곳에 또는 전면에 노출되는 배너광고를 통해
많은 광고주는 더 크게 광고를 노출하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고
그로인해 매체사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그만큼 인기가 높았던 배너광고이지만,
사용자들의 경험을 해치게 되면서 사용자들이 웹사이트를 외면하게 되었습니다.
웹사이트를 이용하고자 들어오게 되었으나 확인하고자 하는 컨텐츠들로 인해
시야가 가려져 이용을 방해받고 보다 자극적인 광고를 보다보니 불쾌함을 주게되었는데요.
이러한 배너광고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하게 된 것이 바로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네이티브 광고란?
네이티브 광고는 웹사이트 내 주변 콘텐츠와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를
방해하지 않는 위치에 사용자가 소비하고 있는 콘텐츠와 관련있는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배너광고와 네이티브 광고의 차이점은?
배너광고는 일반적으로 대규모 광고 노출을 강조하지만,
네이티브 광고의 경우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기 전과 후의 사용자 경험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소비자들이 특정한 행동을 취하도록 넛지효과를 주며,
사용자가 보고있는 페이지의 내용을 해치지 않으면서 우수한 성과를 제공하는
네이티브 광고에 많은 마케터들의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넛지효과란? : 타인의 선택을 유도하는 부드러운 개입을 말합니다. (옆구리를 슬쩍 찌른다.)
1. 많은 사용자들이 이미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여러가지 유형으로 제공되며, SNS의 인피드 영역이나 온라인 뉴스, 블로그의
콘텐츠 추천 영역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배너광고처럼 거부감을 주는 광고가 아닌 콘텐츠의 형태로 보여지기에
사용자의 관심과 이목을 끄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를 경험한 사용자들의 대다수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내용을 확인하고,
프로모션에 적극 참여하는 등 참여효과를 보여주었으며, 사용자가 관심을 보일만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더 높은 클릭률과 전환율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양질의 트래픽 제공이 가능합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주변 콘텐츠와 상반되는 내용이 아닌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디자인으로 광고를 노출하며,
광고 콘텐츠 자체가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해당 광고는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주며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는 걸러내며,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를 더 오래 머무르게 하는데 이는 페이지 조회수와 체류시간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또한, 신규 고객 창출에 매우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사용자는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한
리마케팅 캠페인의 주요한 소스이기도 하며, 사업을 보다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3. 관련성 높은 콘텐츠 노출과 관심도가 높습니다.
사용자 및 사용자가 소비하고 있는 콘텐츠의 문맥을 고려하여 광고를 노출하는데,
클릭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줄 뿐 아니라 사용자와 관련성 높은 광고를 노출하는 것인데요.
광고주가 설정한 세부적인 타겟에게 노출이되며 사용자가 보고있는 콘텐츠가 광고주의 상품과 서비스와
매칭될 때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광고와 콘텐츠 사이의 경계를 허물어버리다 보니
높은 클릭률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배너광고의 변화,
네이티브 광고를 진행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오늘 포스팅도 작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 포스팅도 도움드릴 수 있는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