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브애드: 맘카페 홍보광고 전문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알아보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알아보기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3. 6. 7. 13:51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인 GFA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 광고와는 다르게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비가 정해지는데요.

보장형은 광고 단가가 딱 정해져 있어 노출을 보장해주지만,

최소 광고 비용이 높아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며

성과형 광고의 경우는 중소상인도 쉽게 진행해볼 만 한 광고입니다.

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다양한 타겟팅 전략과 실시간 운영 방식으로 높은 광고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종류

스마트 채널 / 이미지 배너 / 네이티브 배너 / 피드 / 커뮤니케이션 애드 / 동영상

 

 

스마트 채널 - 

모바일 뉴스, 연예, 스포츠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으로 프리미엄 한 위치에서

비즈니스 메시지를 의미있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너 -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이미지와 문구를 통해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네이티브 배너 - 

모바일 메인, 서비스 통합, PC주제판-세로, PC주제판-가로, PC네이티브-베이직 총 5가지의

배너형태로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피드형 -

위의 이미지처럼 네이티브 이미지와 이미지 슬라이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커뮤니케이션 애드 - 

카페활동을 하면서 많이 볼 수 있는 광고이며 위의 이미지처럼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동영상 [인스트림형, 아웃스트림형, 검색 연계형] -

네이버TV, 스포츠 등 프리미엄 지면 내에서 캠페인 목표에 부합하는 타겟에

동영상 메세지를 전달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광고입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

 

1.네이버 사용자를 잘 알아보아하는데요! 우리 브랜드의 타겟층이 네이버를 사용하는지,

네이버를 자주 찾는 타겟군이 후킹 할 만한 요소를 파악해 광고 배너를 제작해야합니다.

 

2. 연령대별로 소비패턴을 알 수 있으며, 1020대에 비해

30대의 경우는 자신의 쇼핑 취향을 가진 경우가 많으며,

새로운 신제품에 혹하기보다는 자신이 이미 알고있는 제품의 카테고리에서

신박하고 끌리는 부분을 발견했을 때 구매할 확률이 높습니다.

 

3. 성별과 연령, 지역, 관심사 등 200개 이상의 세부 카테고리로 타겟팅이 가능하며,

광고 셋팅을 한 후 나이대와 시간대까지 분석이 가능하며, 그에 맞게 광고 수정 및 추가 셋팅을

통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광고 캠페인 목적에 따라 타겟팅 한 유저의 행동을 3가지 방법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의 웹사이트를 클릭하는 것을 원하는지, 앱 설치를 원하는지, 동영상 조회하는 것을

원하는지 광고 캠페인 목적을 정해야합니다.

 

5. 실시간 입찰 방식 (CPC 또는 CPM)으로 광고비 설정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수동 입찰로 진행하며, 자동 입찰 설정도 가능합니다.

 

6. 카카오모먼트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둘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이라면,

둘 다 진행 해본 후 보다 저렴한 CPC의 네이티브 지면만 찾아 진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 알아본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조금 감이 잡히셨나요?? ㅎㅎ

해당 광고를 잘만 진행하면 엄청난 ROAS를 기대해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여

효과적으로 진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온라인마케팅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그루브애드 홍팀장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