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브애드: 맘카페 홍보광고 전문

자연스러운 입소문마케팅으로 제대로 효과보는 방 본문

카테고리 없음

자연스러운 입소문마케팅으로 제대로 효과보는 방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2. 5. 17. 17:57

 

안녕하세요 대표님사업의 성공파트너

그루브애드 홍대리입니다.

 

과거 온라인이 활성화되기 전에는 자연스러운 입소문으로

손님들이 줄을 섰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온라인이 활성화되었기에 온라인으로

자연스러운 입소문마케팅을 진행하여 제대로 효과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입소문마케팅 이란?

소비자 자발적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후기를 알리며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나게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자연스러운 입소문 마케팅으로 제대로 효과보는 방법으로는

 

✔ 스토리 만들기

스토리는 일정한 줄거리를 가지고 하는 말,

자신이 경험한 지난일이나 속에 있는 생각을 남에게 일러주는 말,

어떤 사실에 관하여 또는 있지 않은 일을 사실처럼 꾸며 재미있게 하는 말을 뜻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스토리를 현실에 반영하여 브랜딩화 시키면

브랜드에 다양한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며 소비자에게 신뢰를 쌓을 수 있게됩니다.

 

이러한 스토리를 만들었는데 어디에 입소문을 내야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다소 쉽고 빠른 방법으로 맘카페나 커뮤니티에 입소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지역맘카페나 관심사가 같은 커뮤니티의 경우,

타겟팅이 설정되어있고 잘만 진행한다면 적은 비용으로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매체입니다.

 

맘카페의 경우, 맘=엄마들이 가입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곳이기에

입소문마케팅으로 투자대비 굉장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경우도 공통적으로 관심사가 같은 커뮤니티에 가입을 하는 것이기에

스토리를 잘 구상하여 입소문 마케팅을 진행했을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맘카페나 커뮤니티에 입소문마케팅을 진행 할 경우

주의해야할 점에 대해 미리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냥 단순 브랜드의 스토리 즉, 입소문 글을 써 올린다고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절대 없습니다..

 

맘카페나 커뮤니티의 경우 제재가 다 다르며 스토리 허용 수준도 다릅니다.실제 회원처럼 입소문을 낸다고 하더라도 광고성글로 인식하여실제회원이나 또는 카페 운영진에게 노출되어 계정이 정지되거나 글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입소문마케팅으로 효과를 재대로 보고싶다면

맘카페, 커뮤니티를 전문으로 하는 대행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에서는 실제 맘카페, 커뮤니티 활동 계정들을 가지고 있으며

평소 각 맘카페와 커뮤니티내에서 활동하는 활동계정입니다.

그러므로 보다 더 자연스러운 스토리(입소문) 작성이 가능합니다.

 

당장에 홍보가 필요하나, 맘카페나 커뮤니티에 직접 가입하여 입소문마케팅을 진행하기 어렵다면

그루브애드 홍대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