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브애드: 맘카페 홍보광고 전문

맘카페 홍보 바이럴 광고 방법 그루브애드에서 본문

카테고리 없음

맘카페 홍보 바이럴 광고 방법 그루브애드에서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2. 5. 18. 17:48

안녕하세요 대표님사업의 성공파트너

그루브애드 홍대리입니다. 

 

아무래도 요즘 가장 인기있는 바이럴 상품으로

맘카페 홍보 광고 문의가 많아

오늘은 맘카페 홍보 바이럴 광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맘카페, 왜 이렇게 인기있을까요?

 

맘카페의 경우 사용자들의 연령대가 명확히 정해져있고

맘=자녀가 있는 기혼 여성으로

맘뿐 아니라 자녀, 남편, 부모님, 반려동물 등등

엄마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한가지의 주제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아닌

같은 지역에 살고있는 엄마들이 자녀양유그 맛집, 살림관련, 건강관련 등 

생활에 관련한 모든 것에 다양한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며 소통하는 채널입니다.

그렇기에 맘카페 광고를 할때 업종에 대한 제한이 없는 것 입니다.

 

엄마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곳이다 보니

맘카페 홍보 바이럴 광고가 접근하기 쉬워보일 수 있지만

아무런 정보없이 무작정 가입해서 홍보 광고글을 작성하면

아무 효과를 보실 수 없습니다.

 

또한 이런방법으로 진입했다면 실제 회원과 카페운영진이 글을 봤을때

홍보 광고성 글로 판단하여 게시글이 삭제 될 수 있으며,더 큰 문제로는 계정이 강제 탈퇴 될 수 있습니다.

 

맘카페 홍보 바이럴 광고를 진행할때 단기간에 효과가 바로 나타나다보니그만큼 인기가 높은 상품이지만 자칫하면 실제 맘카페회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어조심스러워하시는 대표님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루브애드에서는 맘카페 홍보 광고 바이럴을 진행할때,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회원처럼 꾸준하게 활동 한 계정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로,

어떤 계정을 사용해서 맘카페 홍보 바이럴 광고를 진행하느냐 입니다.

 

또한 각 지역의 맘카페마다 규정과 등업기준이 정해져있습니다.

가입만 했다고 하여 바로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또한 글 작성 가능까지 등업이 완료되었다더라도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계정이 아닙니다.

 

간혹 맘카페 홍보 바이럴 광고를 문의 주실때

'계정 모집하는 기간을 얼마나 소요되나요?' 라고 물어보시는 몇몇 대표님들이 계셨는데

이렇게 모집하여 진행하는 경우에는 추후관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루브애드에서는 직접 계정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 회원처럼 꾸준하게 일상 활동을 한 계정들로 맘카페 홍보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맘카페 특성상 게시글내에 대놓고 광고성 홍보성 글을 올리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카페 제재로 인해 게시글이 삭제되거나 계정이 강제탈퇴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회원들이 클릭할 수 있게끔 제목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후관리로는 게시글내에 정확한 업체명이나 제품명 판매링크를 올릴 수 없기 때문에

댓글쪽지로 정확하게 정보를 알려드려야 매출까지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이러한 작업을 말합니다.


클릭률을 일으키는 어그로성 제목과 원고작성

앞서말씀드린 것 처럼, 맘카페 특성상 게시글내에 업체명 제품명 등을 쓸 수 없기에

맘카페 회원들이 처음 딱 볼 수 있는 "제목"을 어그로를 끌 수 있게하여

클릭을 많이 할 수 있게해 조회수를 높이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조회수가 높아지면 댓글도 그만큼 많이 달리게되고 

정보 요청하시는 분들도 많아지시는데 대부분 좋은 정보는 나도따라서 받고싶어하기에

대댓글로 정보를 요청하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원고 역시 광고성 홍보성 글이라는 느낌보다는 실제 회원이 구매해 추천하는 글로

자연스럽게 녹여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루브애드에서는 원고 전문작가가 있으며 진행하고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는

맘카페를 추천드리며 포인트만을 살려 카페회원에게 관심을 유도시킵니다.

 

 

맘카페 홍보 바이럴 광고에 가장 중요하며 마지막 작업은

바로 피드백입니다.

 

저의 경우 영업 담당자이며, 영업 담당자와는 어디에 어떻게 진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고

매출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맞으며

 

실질적으로 맘카페에서 직접 작업을 하는 관리팀내 5인 정도를 투입시켜 단톡방을 통해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1:1 관리보다는 빠른 피드백으로 이부분에서도 만족도가 굉장합니다.

또한 댓글과 쪽지로 문의가 왔을때 저포함 6인 정도가 투입되어있다보니

빠른 피드백을 통해 매출로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맘카페에서 효과가 있을까?'

 

어떤 업종이던 고민하지 마시고 우선 상담부터 받아보세요.

 

업종에 맞게 효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또 그런 상품으로 상담도와드리겠습니다.

맘카페 홍보 광고 업계 1위 그루브애드에서 대표님사업의 성공파트너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