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블로그마케팅
- 맘카페광고
- 유튜브광고
- 맘카페침투
- 마케팅단어뜻
- 맘카페홍보
- 맘카페마케팅
- 블로그관리
- 온라인마케팅
- 마케팅용어
- 맘카페
- 맘카페효과
- 카페침투
- 블로그관리대행
- 맘카페바이럴
- 입소문마케팅
- 블로그품질지수
- 그루브애드홍대리
- 그루브애드
- seo
- 맘카페방법
- 관리대행
- 마케팅단어
- 학원블로그
- 검색엔진최적화
- 카페마케팅
- 마케팅용어뜻
- 구글광고
- 학원블로그관리
- 바이럴마케팅
- Today
- Total
그루브애드: 맘카페 홍보광고 전문
블로그 활성화시 품질 좋게 관리하는 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대표님사업의 성공파트너
그루브애드 홍대리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활성화시 품질 좋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수적인 마케팅으로 블로그를 선택하시는데요!
그래서 블로그 관리법과 블로그 활성화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리포트에 따르면 작년기준 생성된 블로그의 갯수는 약 3천만개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이 생성된 계정들보다 내 계정을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블로그 관리법을 통해 블로그가 활성화 되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과거 블로그는 일기장처럼 일상글을 작성하는 용도로 사용했었는데,
현재는 온라인을 활용한 마케팅 채널로 블로그를 활용하고 있으며
2030세대들이 다시 블로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온라인마케팅 업계에서는 이들보다 노출을 더 잘 잡기위한 블로그 관리법이나
블로그 활성화에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네이버에서 최근 많은 변화를 주고 있는데, 그 중 가장 큰 변화로
에어서치를 적용한 스마트블록 입니다.
에어서치의 경우 작년 10월에 인공지능 기반의 검색브랜드를 말하며,
포스팅들의 컨텐츠를 분석하고 사용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스마트블록 형태로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알고리즘입니다.
블로그 이용자수가 증가하고 변화된 로직에 따라
노출에 대한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이를 활용하여
블로그에 대한 노출 및 활성화 방법에 대한 관심도가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블로그를 통해 홍보를 하고자 한다면 변화된 로직에 주목해야합니다.
블로그 관리법은 이미 전문화되어있기에 네이버 로직에 대해
많이 공부해야합니다.
노출되기까지 위한 조건은 바로 블로그 활성화가 가장 우선입니다.
한 분야에서 오랫동안 전문성을 가진 포스팅을 올렸는지에 따라
블로그의 품질지수, 즉 블로그의 점수를 말합니다.
블로그 품질지수가 높아질수록 컨텐츠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며
상위에 올라가는 빈도도 증가하여 상위노출이 되어
블로그 방문자 수가 증가하는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블로그 활성화하는 방법과 상위노출 하는 방법에 대해 검색하면
다양하게 정보들이 나와있습니다.
그러한 포스팅들은 대부분 비슷한 내용이며 공통되게 말을 하는데요.
첫번째는 블로그 품질지수입니다.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 아닌 한 가지 분야에서
언제부터 전문성을 가진 포스팅으로 글을 작성했는지에 따라 지수가 달라집니다.
블로그 활성화 시키고 난 후,
블로그 관리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블로그 품질지수도 관리해줘야합니다.
상위노출을 목표로 하고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잡고자하는
메인키워드보다는 서브키워드를 설정하여 다가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정보를 얻고자하는 유저의 의도를 파악하여
키워드를 설정해야하는데요!
두번째는 바로 이 키워드설정입니다.
원하는 정보가 예를들면 맛집이라고 했을때
지역맛집 이라고 검색을 하는데 이것은 메인키워드이며,
지역+삼겹살맛집, 지역+파스타맛집 등을 서브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활성화 방법으로 나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블로거를 이웃추가하여
꾸준하게 소통하고 이웃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스마트블록이 적용되기 전, 다이아 로직에서부터 이미
포스팅이 블로그 주제에 맞게 전문성있게 경험과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작성되어있는지에 집중했었는데요!
경험과 정보는 작성자가 직접 겪었던 '상황'과 검색자가 원하는 '내용'을 뜻합니다.
상위노출을 목적으로 포스팅을 작성할때는 주제와 내용에
전문성이 보여야하며 그에 맞는 사진과 의견을 적용한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동일한 주제를 놓고 포스팅을 작성한다고 하더라도 다른사람들과의 글과는
다른 차별성이 있어야하며 제목과 글내용이 일치해야됩니다.
그만큼 가독성도 중요하며 컨텐츠 역시 관련있는 것을 담는것이 좋습니다.
에어서치와 스마트블록이 적용된 키워드가 많기에
블로그 활성화를 원한다면 정보를 얻고자하는 사람의 의도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한다는 점입니다.
기존 뷰탭은 키워드와 제목, 본문의 일치를 두고 블로그 품질지수로만
상위노출을 했다면, 스마트 블록의 경우 차후에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검색자의
연령과 성별 등에 따라 더욱 세분화된 정답을 요구하게 됩니다.
내 블로그 말고도 다른 이들의 블로그에서도 얻고자하는 정보는 나와있습니다.
어떤 차별성을 두고 블로그 관리를 하는지 어떻게 활성화 시킬 것인지
어떤 컨셉으로 운영할지에 대해 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사람을 대상으로 내가 작성된 글의 정보를 노출시킬 것인지,
한 가지의 주제를 놓고 여러개의 정보를 취합하여 어떻게 더 전문성있게 글을 작성할 것인지
계속 변화되는 네이버 로직에 맞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블로그 활성화 및 상위노출에 관심이 있다면
이 모든것들을 종합적으로 블로그를 관리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