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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마케팅 : 핵심 키워드 알고 하자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2. 4. 1. 16:48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대리입니다.

 

 

요즘 브랜드는 키워드에 목숨을 건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SNS가 등장하기 전까지 온라인에서 소비자와 판매자를 연결시키는

가장 큰 연결고리였고 키워드는 SNS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니즈를 가장 명확하게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마케팅의 꽃이라 불리운 이유가 있는데,

잠재 고객이 찾는 키워드에 노출된 브랜드의 긍정적인 리뷰는

매출에 정말 큰 도움이 되기 때문 !!!

 

고객이 찾는 키워드를 모른다면 온라인마케팅을 백날해도 효과는 "0"

 

 

잠재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만족을 시킬수 있겠는가?

 

대부분 온라인마케팅의 중요성은 인지하지만 키워드에 중요성은

모르는 사람들이 대다수 입니다.

 

우리 브랜드의 경쟁력은 얼마나 되는지, 경쟁사 브랜드 인지도와

우리 브랜드는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잠재고객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 브랜드로 유입이 되는지

정확하게 짚어 낼 수 있는 것이 키워드와 키워드검색량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백날 써도 방문자수가 없는 이유

 

잠재고객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해 내 브랜드에 유입될 수 있는지는 모르고

포스팅을 작성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찾고자하는 키워드 검색량만 알아도 온라인마케팅은 쉽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네이버 광고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하고

키워드 도구 메뉴를 눌러 연관검색어, 업종별, 월별, 성별 등의

키워드 검색량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다양한 키워드 분석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고객이 찾는 키워드와 검색량을 확인했다면 이제 내 브랜드를 노출시킬 차례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C랭크와 DIY로직의 알고리즘이 있는데,

레벨에 따라 키워드별 검색 노출이 달라집니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에 내 브랜드가 상위노출되면 좋겠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이 로직의 알고리즘을 모르고

무작정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넣어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월간 조회수가 적은 키워드라도 내 브랜드가 노출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적절한 키워드를 찾아 공략해 노출 시켜야 합니다.

 

 

오늘은 블로그마케팅 키워드의 중요성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아무리 좋은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하더라도 콘텐츠가 좋아야하고

이미지도 글과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참고하시고 포스팅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