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브애드: 맘카페 홍보광고 전문

맘카페 마케팅 효과있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맘카페 마케팅 효과있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2. 11. 25. 15:59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 그 중!

맘카페 마케팅 가~장 잘하는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맘카페가 성수기 시즌에 들어서면서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맘카페 효과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맘카페 란?

카페마케팅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맘카페가 얼마나 파급력이 있는지 잘 알고 계시지만,

그냥 다양하게 수다떠는 곳 아닌가?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맘카페는 단순히 수다를 나누는 것도 맞지만 다양하게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정말 다양하게 많은 정보들을 나누기 때문에 맘카페 마케팅의 파급력은 어마어마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에서 가장 자신있어하는 마케팅 중 하나인

맘카페 상품의 경우 굉장한 성수기 시즌을 맡고 있습니다.

 

 

맘카페 마케팅의 장점

주부님들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데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ㅏ무래도 직접 대면하여 소통하는 것이 아닌 글과 사진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며

단시간내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그만큼 실시간으로 매출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여론을 형성한 후 이를 바탕으로 홍보를 하게 되면 효과가 자연스럽게 상승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정말 입에서 입으로 소문이 났다면 요즘은 이것을 맘카페를 통해 입소문을 낸다고 하여,

입소문을 맘카페에서 내고자하는 광고주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한번 입소문을 타게 되면 꾸준하게 매출 상승 효과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맘카페 마케팅 진행시 주의사항

장점이 굉장히 많은 맘카페이기때문에 광고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이제 어떠한 부분들을

체크해봐야하는지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여러곳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거나 알아보셨다면 말도안되게

저렴한 금액만을 강조하는 업체들을 볼 수 있는데요.

 

저렴한 금액만을 강조하는 업체들의 경우 딱 그 비용정도로만 진행이 됩니다.

무작정 많은 양으로 글을 써 배포한다고 해서 맘카페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계정을 사용하는지부터 어떻게 관리가 이어지는지 어떤것들을 정확하게 진행하는지

파악하신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맘카페 효과를 극대화 하는 온라인 광고회사인 그루브애드가 업계 1위인 이유와

타 업체와의 차별점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이 있는 맘카페로 진행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회원수는 많으나 활동이 없는 카페를 유령카페라고 하는데 그러한 카페는 거르고

활성화되어있는 카페에 진행을 해야 반응이 있습니다.

 

가입을 이제 막 한 계정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활동들을 많이 한 계정으로 진행해야만카페회원들에게 광고계정이라는 의심을 사지 않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가 되어있는 카페의 경우 가입조건부터 등업을 하기까지 굉장히 까다로운 기준들이 있습니다.일상활동 작업들을 다 한 계정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온라인 판매상품일 경우 지역에 제한이 없어 더욱 활성화 되어있는 카페들을 권장해드리고 있어신뢰를 통해 많은 계약률과 연장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맞춤 형식의 광고 진행

단순하게 희망하는 맘카페에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내 업체에 맞는 내 업종과 맞는

뷰티면 뷰티, 맛집이면 맛집 등 판매하고 알리려는 서비스에 맞게 진입이 되야합니다.

 

또한 내 업종은 맘카페보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늘리고 싶다거나,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야 효과를 볼 수 있는 업종이라면 해당 커뮤니티와 맞게

진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에 글은 누구나 작성이 가능하지만 광고성이 티가 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글을 발행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글에 대한 내용이 과해질 경우 광고성이 티가 날 수 있어 오히려 여론이 안좋아질수도 있으며,

너무 자연스럽게 진행이 된다면 아무런 반응을 일으킬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업종에 맞는 시장조사와 사후 관리

맘카페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생각했다면 카페내에 회원들이 어떻게 글을 작성했는지,

어느 수위까지가 진행이 가능한지를 확인해야합니다.

각 커뮤니티, 카페마다의 수위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특징을 잘 파악한 후 진행해야합니다.

 

맘카페 효과를 일으키기에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하게 살펴보셔야 할 것은 바로 사후관리입니다.

맘카페 마케팅은 제재로 인해 업체명을 정확하게 오픈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경우 글만 올리고 끝나버리는 것이 아닌 정보를 물어보는 회원분들에게 정확한 정보전달이

이어져야지만 매출이 상승할 수 있으며 대댓글이 이어져야 반응이 더욱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에서는 담당자 배치뿐 아니라 원고작성과 사후관리를 맡아줄

사내 관리팀을 4인이상 배치하여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타업체와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사후관리가 안되는 곳에서 진행할 경우,

실제 맘카페 회원에게 부탁하여 진행하게 될 경우 이러한 사후관리가 안될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맘카페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맘카페 효과에 대해 또, 주의할 점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맘카페 효과는 다른 마케팅에 비해 마케팅비용이 적게 들기에

저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맘카페는 굉장히 조심스럽게 다가가야하기 때문에

성공사례가 많은 그루브애드를 선택하여

진행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업종과 지역 상관없이 맘카페 마케팅으로

효과를 보고싶으시다면 편하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