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브애드: 맘카페 홍보광고 전문

마케팅 용어 : CPC, CPA, CPM 등 헷갈리는 광고용어 정리 본문

카테고리 없음

마케팅 용어 : CPC, CPA, CPM 등 헷갈리는 광고용어 정리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2. 4. 4. 16:08

안녕하세요 그루브애드 홍대리입니다. ^^

 

오늘은 헷갈리기 쉽고 처음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는 마케터분들을 위해

마케팅 광고용어 정리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단어만 봐서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온라인 광고 용어들!

그루브애드 홍대리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 용어
그루브애드 홍대리 010-4612-5758

 

1. 노출수 (IMP Impreesion)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

 

2. 클릭수 (Click)

사용자가 키워드를 조회한 후 노출되고 있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

 

3. PV (Page View)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가 페이지를 둘러 본 횟수

 

4. UV (Unique Viewer)

일정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에 중복되지 않고 1회 이상 방문한 고객 수

 

5. 랜딩페이지 (Landing Page)

검색광고의 텍스트나 배너 광고를 클릭 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

 

6. 체류시간DT (Duration Time)

임의의 인터넷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여 머물다가 떠날 때까지의 시간을 의미

특히 PV와 함께 고객 충성도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가 됨

 

7. 도달률 (Reach)

특정 광고 메세지가 존재할 때 최소한 한번 또는 그 이상 노출 된 이용자의 수나 비율을 의미

도달률은 한사람이 동일한 광고 메세지에 여러번 노출 된 경우라도 한번으로 계산

 

 

 

 

광고 효율 체크를 위한 용어
그루브애드 홍대리 010-4612-5758

 

1. ROAS 광고수익률 (Return On Ads Spending)

포털사이트 광고주가 지출한 광고 비용 대비 발생할 매출로 적은 비용을 들여

매출이 많이 발생 할수록 비율이 높게 나타남

매출/광고비*100

 

2. CVR 전환율 (Conversion Rate)

전환은 광고등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이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제품구매등

광고주가 의도한 행동을 취하는 것을 의미

전환수/유입수*100

 

3. CTR 클릭률 (Click Through Rate)

광고 매체에 광고주의 노출된 횟수 대비 광고 클릭수

클릭수/노출수*100

 

4. ROI 투자수익률 (Return On Invest)

기업이 투자한 비용 대비 발생한 순이익의 비율

광고순수익/광고비*100

 

 

 

 

과금 관련 용어
그루브애드 홍대리 010-4612-5758

 

1. CPC (Cost Per Click)

노출 횟수와 관계없이 오로지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정산 (클릭당 비용)

 

2. PPC (Pay Per Click)

클릭 1회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

 

3. CPM (Cost Per Mille/ Month)

최초의 의미는 1,000회 노출에 따른 금액을 챙정한 것 이였지만,

현재는 월 정액제 광고를 의미

 

4. CPA (Cost Per Action)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지정된 행위(회원가입, 장바구니, 구매등)을

할 경우 지불하는 광고형태

 

5. CPV (Cost Per View)

광고 시청당 비용 (주로 동영상 플랫폼에 사용됨)

동영상 광고를 일정시간 이상 시청해야 과금되며 광고영상을 클릭하면

지정된 랜딩페이지로 이동

 

6. CPS (Cost Per Sale)

구매가 발생했을 때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보통 발생한 매출의 일정 %만큼 광고비를 지불함)

 

7. CPI (Cost Per Install)

다운로드가 발생한 건마다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게임 업계에서 많이 사용하는 광고 타입)

 

 

 

 

알아보기 쉽게 마케팅 광고용어를 정리해보았는데요~!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잘 설명했죠? ㅎㅎ

 

온라인 광고 어렵지 않습니다!

 

모든 마케터님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