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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GDN 특징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3. 4. 17. 15:04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 기업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언론기사를 보다가

기사 옆이나 맨 하단부분에 광고가 올라와

한번쯤은 클릭해보신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해당 광고인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GDN 특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뜻

Google Display Network의 앞글자만 따와 GDN이라고도 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 중 하나로, 웹사이트, 모바일 앱, 동영상 및 기타 디지털 콘텐츠에서

광고를 게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오프라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현수막이나 전단지와 같은 것을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배너형태의 광고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오프라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현수막이나 전단지와 같은 것을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배너 형태의 광고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

1. 타겟팅 기능 : GDN은 특정 키워드, 특정 위치, 관심, 동작, 인구 통계적 요소 등을 기반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유형 : GDN은 다양한 광고 유형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면, 이미지나 동영상, 리치 미디어, 텍스트 등의 광고 형식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효과적인 홍보 : GDN은 CPC 클릭당 비용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주는 광고 클릭 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합니다.

따라서 비용 효율적인 광고를 제작하고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광고 게재 위치 : GDN은 매우 다양한 광고 게재 위치를 제공하는데요.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를 열어

수많은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동영상 및 기타 디지털 콘텐츠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5. 측정 및 분석 도구 : GDN은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광고주는 클릭 수, 시청 수, 전환율 등을 추적하고 분석하여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6. 맞춤화 기능 : GDN은 광고주기를 개인화하고 맞춤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 기간과 관심을 기반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7. 쉬운 캠페인 설정 : GDN은 캠페인 설정이 간단하고 간편합니다. 광고주는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따르기만 하면

쉽게 광고 캠페인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GDN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광고주에게 매우 유용한 광고 서비스 입니다.

 

 

장점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약 5만5천개의 사이트에 노출되고 있으며 90% 이상의 높은 도달률을 지니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제휴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노출이 광범위로 가능합니다.

또한, 구체적이고 세세하게 타겟팅 설정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합리적인 CPC, CPM 운영으로

비용 측면에서도 저렴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제 GDN 광고를 어떻게 셋팅하고 진행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페인 광고 유형

먼저 "지면" 이라는 말은 종이의 겉면이라는 뜻으로 광고가 들어가는 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고 유형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이미지 광고 가 있습니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 해당 광고의 경우에는 이미지, 제목, 로고, 설명 같은 기본적인 틀만 제공하게 되면

머신러닝이 여러 개의 가짓수를 생성하여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일 조합으로 노출시키는 광고 형태 입니다.

 

이미지 광고

-> 사용할 기존 이미지를 활용하는 형태 입니다.

직접 준비한 사이즈에 맞는 지면에만 노출이 가능하기에 최대한 많은 사이즈를 준비하는 것이 특징이며,

이벤트나 프로모션과 같은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진행하여 노출하는 형태입니다.

 

 

예산 및 입찰 전략

광고의 형태를 설정했다면 해당 광고에 예산을 어떻게 설정할지,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노출 시킬지를 설정해야하는데요!

입찰 전략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타겟 CPA - 전환 1번당 발생하는 평균 비용에서 전환이 최대한 많이 발생하도록 설정

 

여기서 전환사용자가 클릭한 광고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요구하는 양식을 제출하거나

연락처를 남기는 등의 특정한 활동을 말합니다.

 

클릭 수 최대화 - 설정한 예산 안에서 타겟의 클릭이 최대한 많이 발생하도록 설정

전환 수 최대화 - 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전환이 발생할 수 있도록 설정

조회가능 CPM - 조회가 가능한 노출을 중점적으로 측정된 노출에만 비용을 지불하는 것

수동 CPC - 광고주가 최대 클릭 당 비용을 직접 설정하는 것

 

 

타겟팅 설정

사용자 타겟팅 : 광고를 시청할 사용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방법을 말하며, 성별과 연령대,

잠재 고객등을 선택하여 설정하면 됩니다.

 

콘텐츠 타겟팅 : 사용자가 관심을 보이는 주제나 키워드를 설정해 타겟팅 하는 방법을 말하며,

주제나 게재 위치, 키워드 등을 고려해 설정하면 됩니다.

 

리타겟팅 : 기존의 게시한 광고에 관심을 가진 사용자에게 다시한번 광고를 노출시켜 구매로 전환될 수 있게

유도하는 방법이며,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GDN 광고 진행시 주의할 점

국내 최초, 국내 최고, 업계 1등 등 최상급의 표현하면 그에 따른 증빙 자료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논란이 될만한 이미지나, 선정적인 이미지등은 사용이 불가하며, 사람들에게 이목을 끌 수 있는 이미지가 좋습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 중에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현재 네이버에서 구글 광고로 많이 전환하고 있는 만큼

많이 사용하는 광고이니 확인해보시고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제안해드리는

마케팅 전문 기업 그루브애드

홍팀장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