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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브애드: 맘카페 홍보광고 전문
풀퍼널 마케팅으로 전환율 높이기 본문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오늘은 대표님들께서 충성고객의 수를 늘리기위해 많은 고민들을 하실거라 생각하여
유입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의 전 과정인
풀퍼널 마케팅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풀퍼널 마케팅이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이 파악하고 구매할 때까지 모든 단계를 고객 여정이라는 개념으로 접근하여
각 단계에서 고객의 니즈와 행동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상품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고객 경험을
최대화하며 이를 통해 고객 전반에 필요한 메세지를 때에 맞게 제공하는 것이며,
유입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하는 마케팅의 전 과정을 의미합니다.
풀퍼널 마케팅 전환율 높이기 위한 전략
풀퍼널 마케팅은 과거 마케팅 방법론에서 단순한 제품 외관과 판매에서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인지하는
초기 단계부터, 제품을 결제하고 사용하는 마지막 단계까지 모든 단계를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재개합니다.
풀퍼널 마케팅에서는 고객의 여정을 크게 파악하고 장바구니 담기, 구매하기, 후기, 재구매 등으로 구분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와 행동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그에 맞게 수정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 입니다.
또한, 풀퍼널 마케팅에서는 다양한 채널과 플랫폼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이에 대한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검색엔진 최적화(SEO), 검색엔진 마케팅(SEM), 유용한 마케팅등
디지털 마케팅력을 활용해야합니다.
풀퍼널 마케팅은 고객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략을 수립하면서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제품을 보여주며 추천하고 이에 대한 반등을 일으키고 있는데
고객이 제품에 대한 후기를 듣고 반영하여 사후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풀퍼널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마케팅을 하기 위해 고객의 진행 과정에서
단계별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고객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해하고 관심을 갖는 단계부터 실질적으로 구매 결정 단계까지의 진행과정을 포함합니다.
기업이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해당 행동에 대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해야만
고객의 구매 결정을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서 기업은 각 단계에서 고객의 니즈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에 해당하는 마케팅 전략을 적용합니다.
관심단계에서는 고객의 관심을 구매로까지 이어지기 위해서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특징이나 장점을 강조해야합니다.
블로그나 유튜브, 이메일 마케팅 등을 활용하여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려하는 단계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지 말지 고민하는 단계입니다.
이때는 가격이나 품질, 성능, 서비스 등을 고객에게 알리고 비교 분석 자료를 제공하곡
리뷰나 이벤트, 할인쿠폰 등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안내하고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케팅은 단발성으로 이슈화 시키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그 이슈가 더 커질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하나의 이슈 이벤트보다는 회사의 궁극적인 캠페인 목적에 따른 풀퍼널 전략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오늘 알아본 풀퍼널 마케팅으로 전환율 높이기 꼭 성공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