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효과 알고싶다면 커뮤니티마케팅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온라인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지역내 가게를 운영하시는 대표님들께서
긍정적인 입소문효과로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고자
커뮤니티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보고계실텐데요!
오늘은 이 커뮤니티마케팅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커뮤니티마케팅
커뮤니티마케팅은 어떤식으로 진행하는지
또 어떻게 진입해야하는지
이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커뮤니티침투 후기 또는 질의응답형
2. 커뮤니티 제휴, 배너, 체험단
큰 틀로 보게되면 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업종에 따라 지역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무작정 회원가입하여
글을 쓰는것보다는 각 커뮤니티마다의
특성을 파악하고 있는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본 후
진행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우리 업체는 1부터 10까지 이런점이 좋고
이런점이 강점이고 이러한 내용을 다 담을수는 없는것이
바로 커뮤니티마케팅입니다.
누가봐도 '아 이회사 본인업체 홍보하네' 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접근을 하게되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광고성이 짙은 게시글보다는
실제 진정성이 있는 후기글을 통해
어디서 구매했는지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여쭤보게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또한, 후기로 진행해야 효과가 좋은지
배너를 띄워놓는것이 좋은지제휴로 들어가는 것이 좋은지 등은업종마다 차이가 있다보니 전문가와상담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방향으로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많은 문의건들 중
직접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글을 작성했더니
바로 계정이 탈퇴되어 이야기 하신 광고주분도 계셨고
가입까지는 했으나 활동이 적어
글을 쓰지 못했던 광고주분도 계셨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해당 커뮤니티의 특성을
잘 알고계시지 못하게 때문인데요.
디테일한 차이로 인해 전문가의 컨설팅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커뮤니티마케팅이 입소문효과로
굉장한 파급력이 있다보니
단가만 비교하여 터무니없이 적은 비용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렴한 비용만을 따지는 것보다는
제대로 관리가 되는지를 비교해보셔야하는게
가장 큰 핵심입니다.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어떤 커뮤니티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를
업장에 맞는 컨설팅을 통해
전략적으로 커뮤니티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루브애드에서는 광고주의 업장에 맞게
컨설팅을 통해 전략적으로 입소문효과를 볼 수 있도록
마케팅을 진행하다보니 당연히
지인분들 소개도 많은편입니다.
영업사원으로 계약만을 뽑아내고자하는 것이 아닌
광고주분들께서도 매출상승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꾸준한 소통과 방향성을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 담당자뿐만 아니라
커뮤니티마케팅 전담 원고작가들과
스케줄을 담당하는 담당팀장까지
최대5인이 담당하여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소통적인 면에서도
빠른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그루브애드에서는 광고상품만 팔고자하는
영업사원은 단 한명도 없습니다.
커뮤니티마케팅부터 다양한 통합마케팅까지
광고비 투자대비 입소문효과가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ㄱ있습니다.
타대행사처럼 글만 올리고 끝나버리는
그런 광고회사가 아닙니다.
커뮤니티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시고
우리 제품과 서비스 정말 좋아서
입소문효과가 났으면 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는
그루브애드 홍팀장에게 문의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