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청소업체 광고방법 알아보고 계신가요? (+이사업체)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3. 7. 7. 16:59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다양한 업종에서 효과적인 온라인광고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데 어제 문의가 들어왔던

이사업체 청소업체 광고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온라인마케팅 방법은 다양하지만

'우리 업장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또, 청소업체는 굉장히 다양하다보니

모든 청소업체 대표님들 또는 이사업종의 종사자분들께서도

집중하셔서 이번 포스팅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를 통한 방법

 

첫번째는 바로 블로그 이용하기 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해 광고를 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가장 기본적이면서 필수적인

자체 블로그 운영관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청소업체는 사람들의 후기가 가장 큰 자리를 차지할텐데

이러한 후기를 우리 업장의 자체 블로그에

네이버 로직에 맞게 글을 작성하여 올려둔다면

노출이되고 사람들이 다양하게 검색하여

이를통해 유입되어 문의가 오게 됩니다.

 

이처럼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사람들에게 노출이되고

유입되게되면 당연히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다보니

이사업체 청소업체 광고방법으로는 블로그 운영만한 것이 없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시간이 지나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계속 쌓이는 것이다보니 장기적으로 봤을때 훨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다른 사람의 블로그 이용하기이며,

이 두번째 방법에서도 두 가지로 나뉠수가 있는데

하나는 체험단을 이용하여

실제 체험을 하도록 하여 후기글을 쌓는 방법과

두번째는 기자단을 통해 사진과원고가이드를 전달하여 후기글을 쌓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의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는데체험단을 모집하여 진행하게 되면 모집하는 시간과체험해야하는 시간과 인력투입등에 대한 비용을 고려해야합니다.

 

하지만, 모두 다른 집의 사진이 생기는 것이다 보니다양한 후기를 쌓기에 좋다보니 신규업장에서는체험단으로 진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자단의 경우에는 준비해둔 사진만 있다면

배포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고작성에 대한 시간만 고려하여

진행한다면 체험단보다는 빠르게 리뷰를 쌓을 수 있습니다.

 

 

맘카페 후기글 이용하기

 

다음은 맘카페 후기글 이용하기 입니다.

이사업체 청소업체 광고방법 중 가장 파급력이 있는 광고중 하나인데요.

 

아무래도 청소업체나 이사업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대부분 주부님들이시다보니

많은 주부님들이 모여있는 맘카페에 자연스럽게 글을 올려

사람들이 그글을 보고 정보를 요청하게끔 진행하여

 

즉각적으로 문의가 들어올 수 있게하는

광고방법이다보니 많은분들께서 관심있어 하시며,

자체적으로 많이 시도해보시지만

대부분 광고성으로 보이는 글로 인해

계정탈퇴, 게시글 삭제등으로

대행사를 이용하는 방법도 고려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업장에서 청소가 가능한 지역에 활성화되어있는 맘카페에

자연스러운 후기글을 통해 고객들을 유치하는 방법이며,

ㅁ카페마다의 특성을 파악하여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성으로 보이는 것이 덜 할 수 있습니다.

 

꾸준함

 

마케팅은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단기간만 본다면 소비자입장에서 신뢰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고객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도 주 1-2회라도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맘카페 후기글의 경우에도 너무 자주 발행하는 것보다는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시점이나텀을 두고 진행하면 업체에 대한 입소문이 날 수 있습니다.

 

밖에서 일하기 바빠 컴퓨터할 시간이 없으시다면,직접 운영 관리하기가 어려우시다면대행사를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오히려 블로그 노출에 대해 더욱 빠삭한대행사를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관리를 받는 것이,맘카페 계정에 대한 걱정 없이일상작업이 되어있는 계정으로 자연스러운 후기글을 통해 체계적으로 진행을 생각해보시는 것도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업체 선정방법

 

이사업체 청소업체 광고방법을 빠삭하게 알고있는

대행사는 과연 어디일지, 어떤것들을 체크해야할지

업체 선정방법에 대한 고민을 하실텐데요.

 

물론 저희 그루브애드를 이용해주시면 좋지만!!

대행사 선정에 있어 체크해보셔야 하는 것들을

간략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계약서 작성

계약서를 작성하는 회사인지와 계약서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2. 회사명 검색해보기

간혹 유령회사로 등록이 안되어있거나

홈페이지나 회사소개서가 없는곳이 있다보니

이점 유의해야합니다.

회사명을 검색했을때 회사에 대한 정보가 얼마나 있는지

위치와 전달받은 명함의 주소가 일치하는지,

홈페이지나 회사소개서, 상품소개서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더군다나 광고를 하는 회사일 경우

노출이 미흡하게 되어있는 경우에는 의심해보셔야합니다.

 

3. 비슷한 업종 진행사례 확인하기

나와 비슷한 업종으로 진행했던 사례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우리 업장에 대해 어떤 시스템으로 진행이 되는지와

레퍼런스는 주로 성공사례를 전달하기 때문에

잘되었던 사례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진행관리 확인하기

어떤 시스템으로 진행되는지,

어떻게 소통하는 것인지

스케줄은 어떻게되는지 진행하고나서의

결과물은 어떻게 공유해주는지등을 확인해야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업종중에서

이사업체 청소업체 광고방법에 대해

기본적인 마케팅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날이 더워지다보니

에어컨 설치, 에어컨 청소등

다양하게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대부분 계약을해도 많은 업체들의 스케줄을 잡고 진행하다보니

바로 당일에 진행하기는 어렵다보니

희망하시는 일정이 있으시다면 더욱 빠르게 알아보신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시간에도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