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맘카페홍보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3. 7. 17. 13:45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맘카페홍보 전략이 있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입소문마케팅 많이들 들어보셨죠? 과거만 해도 주변 사람들한테 입소문 하나로 매출에 큰 영향을 받았는데,

현재는 인터넷 기술이 발달되다보니 온라인을 통해 입소문을 낼 수 있게되었습니다.

 

'저 가게는 우리집보다 맛도 별로인데, 왜 이렇게 손님이 많은거야?' 이런 상황 많이 경험해보셨죠?

우리가게보다 제품과 서비스가 훨씬 떨어지는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매출이 잘 나오는 아이러니한 경험

이런 상황을 보시고는 어떤 생각을 하시나요? 단지 운이 좋아서 그렇겠지 라고 생각만 하시고

변화는 없이 그대로 가게를 운영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가만히 있으면 고객은 찾아오지 않습니다.

 

변화는 없이 언젠간 고객이 내 제품과 서비스를 알아주겠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정말 잘못된 생각입니다.

가만히 있는다고 고객들이 알아주지 않으며 누군가는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이를 소문내줘야만이 유입이 될 수 있습니다.

 

주변 손님이 많은 가게는 어떤 방법을 통해 사람들이 오게되는지 알아보시기는 하셨을까요?

휴대폰을 통해 조금만 검색해보면 알 수 있는데 대부분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배포해두어

이를통해 유입되도록 합니다. 온라인상에서 가장 자연스럽게 유입을 목표로 둘 수 있는 것이

바로 맘카페홍보이며 해당 방법을 통해 뉴스도 다양하게 올라올 만큼 파급력이 강합니다.

 

직접 맘카페홍보를 진행해보고자 카페에 가입도 해보시고 글도 작성해보신 대표님들도 계실텐데

대부분 게시글이 삭제되거나 가입조차 안되었던 경험들 해보셨을 거에요.가입조건에 충족하지 못했거나, 연령대가 맞지 않는다거나 다양한 이유로 인해 실패하셨을거에요..

 

그래서 결국 대행사를 이용하여 진행해보고자 하셨을텐데 "최저가로 진행가능", "조회수 보장", "당일 작업" 등
이러한 문구들을 걸며 광고를 하는 업체들도 많이 보셨을텐데 맘카페홍보 만을 이용하여 모든 광고주분들이매출상승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또 가격면에서 최저가만을 강조하거나, 당일작업, 조회수 보장등 이러한 단어는 눈에띄고 혹하지만정작 대부분 전략은 없이 단순히 글만 올리고 끝나버리는 것들이기 때문에 이러한 단어들에 혹해 하고자한다면맘카페홍보 마케팅은 진행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전략이 없는 단순 글만 보고서는 광고주가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나 고객의 입장에서큰 메리트를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업장에 대한 파악하는 시간도 필요하며 해당 업장에서는어떤식으로 작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카페별 특성에 맞게 확인 후 전략을 세운다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부서내 전담 담당자 배치 (최대 3인이상 배치)

그루브애드는 마케팅 컨설팅 담당자뿐 아니라, 운영관리부서 내 전담 담당자도 배치합니다.

 

원고 작성담당자, 스케줄 확인 담당자등 계약과 동시에 해당 계약업체에 대한 브랜드 조사와

비슷한 업종으로 카페별 특성확인 시장조사와 각 카페별 규칙등을 파악하여 작업하다 보니

단순 배포만 하고 끝내는 업체와는 확연한 차이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 담당자에 따라 퀄리티 또한 달라집니다. 카페활동을 전담하면 해당 카페의 특성도 파악이되며

주의해야할 점, 각 카페별 어투등을 파악할 수 있다보니 진행하는 카페에 맞게 자연스럽게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공사례의 有 無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루브애드는 업종별로 다양한 성공사례를 경험해보았습니다. 또한, 실제 유입을 경험해보시곤

꾸준히 연장계약을 통해 이용하고 계신 광고주분들께서도 계십니다.

 

일상활동 작업이 잘 되어있는 계정을 통해 자연스러운 원고로 입소문을 형성하는 시스템이다보니

눈에 확 띄는 광고의 유형은 아닙니다. 그렇다보니 더더욱 전략을 잡고 진행해야합니다.

 

또한, 맘카페홍보는 단기간에 바로 효과를 보면 좋지만 장기적으로 봐야하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입소문을 단기간에 굳히기보다는 계속 이슈화를 시켜줘야 더욱 탄탄하게 반응이 잡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보니 꾸준하게 하는 마케팅 상품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루브애드와 협업하여 맘카페홍보를 진행해보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실제 유입되는것을 당연히 경험해보았기 때문에

더욱 더 해당 광고를 전문적으로 진행해보고자 하십니다.

 

단순히 계약이후 진행하는 것이 아닌 광고주의 브랜드 분석부터 시장조사를 한 후 전담 원고작가가 진행을 하고 있으며

반응을 살핀 후 같은 방향대로만 진행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여 보다 효과를 보실 수 있도록

전략을 세우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맘카페홍보만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아닌 업장에서

효과를 볼 수 있을 마케팅으로 제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다 같은 광고가 아닙니다.

아무나 한다고 다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성공을 제안드리는 그루브애드 홍팀장과 함께 해보시길 바라며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