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채널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특징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 그루브애드 홍대리입니다. 😀
오늘은 온라인마케팅 채널인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3가지로 분류하여
각 특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SNS
온라인마케팅 채널 중 SNS는 굉장히 다양한데
그 중 인스타그램이 가장 유명하고 기본적인 채널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소통을 목적으로 이용하기도 하며,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여
그들이 업로드하는 게시물을 보며 제품을 구매하기도 하고
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맛집이나 지역에서 갈만 한 곳을 살펴볼때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에 검색을 통해서 방문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도 활발하게 관리를 하게되면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유입이 되어 굉장히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역시 정보를 얻고자 할때
가장 먼저 검색하는 곳이 바로 네이버이기 때문에
블로그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필수 채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인스타그램과는 다르게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로직과 알고리즘으로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정보를 얻기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검색하는 곳이
네이버이기 때문에 마케팅 채널 중 필수 채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포스팅을 작성한다기 보다는
블로그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과 공부를 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직과 알고리즘을 모른채 포스팅만 작성하게 되면 블로그는 성장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간략하게나마 블로그 공부를 한 후 포스팅하거나,
블로그 관리대행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시간투자를 덜 수 있는 방법 또한 좋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키워드 설정만 잘하면 상위노출이 가능하며
이로인해 정보를 얻고자하는 사람들에게 노출되면 잠재적 고객이 될 수 있기에
필수적인 온라인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페 커뮤니티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네이버 카페와 커뮤니티에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공통으로 관심사가 같은 분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그들끼리 서로 정보를 전달하며 공유하기에 이 특징을 살려
카페나 커뮤니티에 마케팅을 진행하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점으로, 카페나 커뮤니티등의 경우
내 인스타그램 채널, 내 블로그 채널이 아니기 때문에
각각의 카페와 커뮤니티내에서의 지켜야하는 기준과 제재등이 있습니다.
이점을 유의하여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페나 커뮤니티의 경우 실제 회원처럼 일상활동이 필요하며,
어느정도의 수위까지 글을 작성할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합니다.
이같은 점들이 혼자 관리가 어려울 경우 카페나 커뮤니티를
전문으로 진행하는 업체에 의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채널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각각의
특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초반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려움이 있다면,
비슷한 업종을 확인하여 비슷한 느낌으로 진행하다가
완벽히 내 브랜드의 자리를 잡게되면 그에 맞게끔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무작정 포스팅을 작성하기보다는
네이버 로직과 알고리즘에 대해 어느정도 공부를 한 후 포스팅 작성하는것이 좋으며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블로그 관리대행에 의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카페 커뮤니티의 경우 가입 후, 무작정 홍보성 글을 작성하는 것보다는
카페와 커뮤니티의 분위기를 살펴본 후 실제회원처럼 일상활동을 한 후
적절한 수위로 글을 작성하여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모든것들에 대해 진행이 어렵다면 카페와 커뮤니티를 전문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에 의뢰하여 진행하는 것도 시간투자를 덜 수 있어 좋은 방법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어렵게 생각하지마시고 도전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