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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 종류와 광고대행업체 선정방법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2. 5. 24. 11:54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대리입니다.

오늘은 온라인마케팅 종류와 광고대행업체 선정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을 안했을 시절에는 카달로그처럼 지면광고를 했었는데,

현시점에는 스마트폰,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하나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여

바로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온라인마케팅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며 혼자 진행이 어려운 경우 광고대행업체에

의뢰하여 진행하는데 광고대행업체를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스마트폰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그런 정보를 검색할때 가장 많이 열리는 플랫폼이 네이버이며 그 중 가장 쉽게 접근이 가능한 곳이 블로그입니다.

또한, 온라인마케팅 종류 중 가장 영향력이 쎄며 투자대비 굉장히 효과적으로 홍보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도 그만큼 상당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경우에는 소비자입장에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으며 고객과 댓글이나 쪽지, 채팅 등으로

소통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효과적이며 브랜드 블로그의 경우에는 내 회사의 공식 채널로써

정보와 홍보 두가지를 다 진행할 수 있고 체계적으로 퀄리티있게 운영을 한다면 소비자들이

회사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으로는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브랜드 블로그

자체 블로그를 성장시키는 상품이며, 블로그의 경우 단기간 성장이 불가하여 3개월 관리대행 해주는 상품입니다.

홈페이지형블로그 스킨제작부터 네이버 로직에 맞춘 원고작성과 그에 맞는 썸네일 제작을 진행합니다.

 

배포성 블로그 [일반 배포, 준최적화 배포]

일반 배포의 경우 최대 600자이내로 원고를 작성하여 다량으로 배포하는 상품이며,

준최적화 배포의 경우 1200자-1500자이내로 원고를 작성하여 배포하는 상품입니다.

 

최적화 블로그

말 그대로 최적화 블로그에 건바이나 월보장으로 상위노출을 시키는 상품입니다.

건바이건의 경우 24시간 노출 보장상품이며, 월보장의 경우 25일 노출 보장상품입니다.

 

과거의 블로그는 단순하게 일기처럼 작성하는 일기장으로 활용했지만 검색엔진을 비롯하여

타 플랫폼에서까지의 유입을 이끌어주는 경로가 많아진 만큼 이러한 효과를 온라인마케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 후기성 글 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정보와 사용방법 등 고객의 입장에서 알고싶고

궁금한 내용의 원고를 작성하여 전달하게되면 흥미를 느끼게 될 경우 구매까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무작정 포스팅만 작성한다고 유입되는 것은 아니며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네이버 로직에 맞게 글을 작성해야합니다.

그래야 상위 노출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블로그 다음으로 투자비용 대비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으로 SNS 인스타그램마케팅입니다.

직접 관리를 하게 된다면 비용적인 부분도 생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메리트 있는 마케팅입니다.

 

하지만 SNS 인스타그램마케팅에서 주의해야할 점으로 광고 컨텐츠만 너무 업로드 했을 경우

소비자입장에서 광고성 글만 올라 올 경우 광고계정으로 판단하여 흥미를 잃기 때문에

적당한 광고 컨텐츠와 소비자가 궁금해 할 만한 컨텐츠를 업로드해야합니다.

 

또한 SNS 인스타그램의 경우 댓글, DM을 통해 고객과 빠른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으며 빠른 소통으로 인해 바로 구매까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으시거나 블로그 로직에 대해 모르시고 인스타그램 계정은 있지만

성장시키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광고대행업체 선정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쌓인 광고대행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통이 원활한 곳에서 진행을 해야 요청사항이나 피드백부분에서

빠르게 소통이 되야 수정이 되거나 원하는 방향성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1:1 관리보다는 여러명이 투입되어 소통하는 시스템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어떠한 서비스들을 관리해주고 진행하는지 확인해보셔야합니다.

 

광고대행업체인 그루브애드의 경우 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만족도가 굉장히 높으며

신뢰도가 높아 재연장률 또한 높습니다.

영업자와 1:1 관리가 아닌, 실질적으로 작업에 투입되는 인원으로 1:5 관리를 통해

보다 빠른 피드백을 드릴 수 있어 이점에서 만족도는 상당한 편입니다.

 

브랜드블로그의 경우,홈페이지형 블로그 스킨제작과 네이버 로직에 맞춘 원고 작성, 그에 맞게 제작된 썸네일,이웃증진활동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종류와 광고대행업체 선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온라인마케팅의 종류는 이 두가지외에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현시대에서 온라인마케팅을 시작도 안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꼭 시작이라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