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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A마케팅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2. 5. 25. 14:29

안녕하세요 온라인광고전문 기업 그루브애드 홍대리입니다. 😊

 

온라인광고를 진행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전환율입니다.

비용을 투자하여 유입된 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하지 못하고 CPA마케팅으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비용은 비용대로 버리게 되며 유입된 데이터는 무용지물이 되어버립니다.

 

CPA마케팅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온라인광고를 진행했을때 무조건 발생하는 비용이 아닌, 광고를 시청하는 유저가 클릭이나 앱설치 등의

행동을 할때 비용이 부과되는 광고 방식을 말합니다.

 

위의 방식을 통해 유입도를 높이는 것에 있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는지 알 수 있으며 성별이나 나이 등을

분석하여 좀 더 세부적으로 셋팅하게 되면 더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으며 클릭이나 앱설치를 할 수 있는

확률이 더 많은 곳에 집중적으로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광고주에게 인기있는 마케팅 방식인 만큼

이 포스팅을 통해 CPA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CPA의 약자는 Call To Action 으로 광고 집행시 무조건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 아닌

광고를 접한 유저가 클릭이나 앱설치 등 광고주가 의도한 행동을 하게 될시 광고비가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광고 클릭당 과금되는 CPC마케팅의 방식과는 다르게 앱설치,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등의 방식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CPA마케팅은 유입된 고객의 정보를 확보하여 내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보인

유저의 성별과 나이를 광고에 설정하여 명확한 타겟팅을 설정하여 고객 유입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게 됩니다.

 

 

CPA마케팅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으로 글 간결하게 작성하기 인데요.

 

가독성을 위한 것도 있으며, 아무래도 광고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내에

유저들에게 이목을 끌어야하기 때문입니다.

핵심 포인트를 간결하고 유저가 확 끌릴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합니다.

 

물론 내 제품 우리 서비스 당연히 훌륭하여 너무 좋아서 다 알려주고 싶다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소비자입장에서 딱 보고 끌릴 수 있도록 포인트가 되는 장점을 간략한 메세지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CPA마케팅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으로 알맞은 광고 매체를 선정하는 것인데요.

 

현 시점에는 온라인마케팅이 굉장히 활발하고 효과적이기 때문에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는

매체도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대부분 한정되어있는 광고비 예산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내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타겟층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매체가 어디인지를 확인하고파악하여 그 매체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연령대마다 사용하는 매체는 다 다르기 때문에 10대가 타겟이라면 페이스북과 틱톡을,20-30대가 타겟일 경우에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CPA마케팅 뿐 아니라 온라인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고 중점적으로 봐야하는 것

바로 전환율 인데요.

 

광고 예산에 맞게 광고비를 투자하여 유입된 데이터를 많이 만들어냈지만

이를 제대로 분석하지 못하고 활용하지 못한다면 매출에 대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CPA마케팅을 잘 활용하여 성공적인 온라인광고로 매출 상승에 크게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