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요즘 트렌드 친환경 비건마케팅 알아보기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2. 9. 6. 17:33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

그루브애드 홍대리입니다.

 

마케팅도 트렌드가 있는거 알고 계실까요?

 

요즘 트렌드로

친환경 마케팅이 굉장히 인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 주제는

친환경 마케팅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친환경 비건마케팅 이란?

친환경 마케팅이란,

환경 보호 차원에서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환경적으로 안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알리는 기업 활동을 뜻합니다.

 

친환경 비건마케팅의 목적은 수익성과 지속성을 유지하면서도

환경 보전에 대한 고객과 사회의 요청을

충족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소비자들 역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생각해서

환경을 생각한 소비생활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에 이슈가 있었던 ESG 경영 역시

기업이 얼마나 친환경적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지,

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의사결정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경영 방식입니다.

 

이로인해 이제는 ESG 경영시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환경에 대한 이슈는 많은 기업에서 관심을 가지고

실천해야하는 중요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기업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가치와 윤리성을

전달하는 활동을 브랜딩의 기준으로 삼아야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포인트로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환경을 위해

활동을 이어가야한다는 점입니다.

 

 

1. 브랜드의 목적을 명확하게 세워야 한다.

친환경을 단순하게 트렌드로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왜 친환경을 하고자 하는지

목적과 진정성이 전달되야 합니다.

소비자에게 의미를 전달하는 마케팅이기 때문에

명확하게 나타나야 합니다.

 

제로 웨이스트 광고와 리필스테이션 매장 운영을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제로 웨이스트 광고란?

기업의 영상을 제작할 때 소요되는 물적, 인적 낭비를

최소화하여 광고를 제작하는 것을 뜻합니다.

 

리필스테이션 이란?

샴푸나 바디워시 제품을 소분해서 판매하거나

리필 용기 또한 코코넛 껍질을 이용해 제작하거나

친환경이 되며 재활용이 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뜻합니다.

 

2. 고객을 소비자가 아닌 시민으로 봐야한다.

내가 사용하면 어떨지, 내 가족이 사용하면 어떨지를 생각해보고

환경문제의 경우는 지구뿐 아니라 폭넓게 살펴보면

우리에게 되돌아오는 중대한 문제입니다.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소비자가 아닌

시민의 관점으로 봐야합니다.

 

 

3. 소비자가 직접 경험하는 친환경 브랜드 캠페인

소비자가 직접 경험해보는 것을 통해 변화를 줘야합니다.

친환경 비건마케팅 캠페인의 가장 큰 목적은

기업 취지에 맞는 소비자들의 실생활 변화입니다.

캠페인을 통한 친환경 실천은 일상을 넘어

습관으로 스며들어야 합니다.

 

 

비건마케팅은 제품이 주도하지만

그밖의 나머지들은

사람이 만들어 갑니다.

 

친환경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까지

행동하는 기업의 실천력은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또한, 요즘 소비자들은 굉장히 똑똑하기 때문에

친환경에 진심이 담겨있는지 아닌지도

판단할 수 있기에 그럴싸하게 단기적인 홍보와

비건마케팅보다는 꾸준한 행보가 중요합니다.

 

트렌드로 자리잡혀있고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비건마케팅

여러분들도 실천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