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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TI 마케팅으로 바이럴 광고 진행하기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2. 9. 15. 14:45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대리입니다. :)

 

요즘은 성격이나 혈액형을 묻는것 보다

다들 MBTI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질문들을 많이 하는데요!

 

저희 회사에서도 신입사원 뽑고나면

다들 MBTI가 어떻게 되는지 물어보고

어떤 스타일인지 맞추면서 친해진것 같아요..ㅋㅋㅋ

 

아무튼! MBTI에 대한 열풍이 일상생활에서도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되었는데,

온라인광고에서도 역시 MBTI 마케팅 열풍이 불고있다하여오늘은 MBTI 마케팅 바이럴 광고에 대해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MBTI는 성격유형을 16가지로 분류해

설명하는 심리검사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SNS나 온라인으로 스스로를 드러내려하는 것을

좋아하는  MZ세대 사이에서 본인의 정체성을

공유하며 어떤 스타일이며 성격인지를 공유하는 것이

급격하게 인기를 끌게되었습니다.

 

현재는 MZ세대 뿐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관심사이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MBTI 마케팅이 인기있는 이유

1. 특별한 비용 지출 없이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

 

2. 유형에 맞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기에 개인 맞춤형 마케팅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

 

3. MZ세대 즉, 젊은 층을 공략하는 것에 굉장히 효과적

 

그밖에 많은 이유들로 MBTI 마케팅이 인기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MBTI 마케팅 중 바이럴 광고를 어떻게 진행하면

효과적일지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럴 광고 꿀팁!

 

첫번째 - 타겟을 구체적으로 설정한 후에 페인포인트와 니즈를 상세하게 분석할 것

테스트를 기획하기 전에 바이럴 광고를 할 구체적인 타겟을 설정하고 그들을 상세하게 분석 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 - 타겟의 흥미를 유발하고 유용한 정보를 주는 요소를 삽입합니다.

타겟의 흥미를 유발하는 이유는 바이럴 광고에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타겟이 공감할만한 유명한 캐릭터와 명대사를 사용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세번째 - 타겟이 능동적으로 입소문마케팅 할 수 있게 됩니다.

바이럴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하기 위해서는 타겟 그 자체가 두번째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테스트 마지막에 카카오톡 공유, 링크 복사 등의 버튼을 삽입하여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네번째 - 바이럴 광고 초기에 팬층이 형성되게끔 미리 작업하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테스트를 오픈한다고 알아서 바이럴이 되지는 않기 때문에 오픈 전부터 어떤 커뮤니티에 홍보할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홍보할 것인지 등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총 16가지의 MBTI 유형을 잘 분석하고 정리하여

성공적인 바이럴 광고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효과적으로 MBTI 마케팅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요즘 가장 핫한 MBTI 바이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