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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전략] 문자메세지로 고객 유입 효과보는 방법

그루브애드 홍팀장 2022. 9. 27. 14:05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

 

오늘은 문자메세지로 고객 유입

효과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은

어떤 회사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인 것을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상품과 서비스가 좋다고 한들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어필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된 셈이 되어버립니다.

 

고객에게 발송하는 간단한 문자메세지 하나라도

어떤 내용을 넣어야하는지

어떻게 구성을 해야하는지에 따라

마케팅 효율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유입효과를 보시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한

문자메세지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쓰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문자메세지로 고객 유입 효과보는 방법

한자어 사용보다는 우리말로 쓰기

한자어를 활용해 글을 쓰면 간략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고객입장에서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려운 한자어는 모두 우리말로 풀어 쓰는게 좋습니다.

 

고객에게 익숙한 말로 쓰기

고객의 입장에서는 전문 용어가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 써야합니다.

 

맞춤법과 띄어쓰기 지키기

글을 발행하기 전에는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를 꼭 검토해야 합니다.

아주 사소한 포인트라 생각할 수 있지만, 글의 가독성을 높이며

고객의 신뢰까지 확보 할 수 있습니다.

 

금액표기시 만 단위로 띄어쓰기

ex) 152.7만원 -> 152만 7천 원 / 1,527,000원

 

 

 

간결하게 쓰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문자메세지로 고객 유입 효과보는 방법

소비자들은 간결한 문자메세지를 받은 경우를

보다 관심도가 올라간다는 조사 결과를 보였습니다.

 

조사에 참여한 소비자 70% 이상이 핵심 내용만

정리한 간결하고 짧은 문자메세지를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텍스트를 간결하게 쓰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텍스트가 아닌, URL 사용하기

구구절절한 내용을 늘어놓기 보다는 '자세히 보기(URL)'을

첨부하는 것이 훨씬 깔끔해 보입니다.

 

한 문장에 하나의 정보만 안내하기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간결하게 한문장으로

핵심 정보만 담는게 좋습니다.

간혹, 텍스트보다는 이미지 하나로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올바르게 쓰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문자메세지로 고객 유입 효과보는 방법

톤앤 매너 갖추기

이벤트나 할인정보 등 문자메세지 마다

목적이나 성격이 다 다릅니다.

따라서 타겟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는

메세지의 톤앤매너를 적절하게 갖춰야 합니다.

 

시대 흐름에 맞게 작성하기

유행하는 신조어나 밈 등을 활용할 때,

그 단어가 어디에서 비롯되어 사용하게 되었는지,

부정적인 뜻이 함축되어있는지 확인후 사용해야합니다.

 

정확한 타겟팅하기

메세지 작성하기에 앞서, 메세지를 받는 대상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이 필요합니다.연령대나 성향, 관심사등을 파악한 후텍스트를 작성하고 발송한다면마케팅 효율은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문자메세지로

고객 유입 효과보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고객의 입장을 생각해서 읽기 쉽고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 않으며 톤앤매너를 맞춰 전달한다면

보다 관심도가 높아지며 유입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힘들다는 것을

저도 잘 알고있기에 다양한 마케팅을 활용하여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에 힘써야합니다.

 

다음시간에도 더 유용한 정보 가지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