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맘카페 홍보, 까페침투부터 매출상승 효과까지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홍팀장입니다.
오늘은 꾸준하게 문의가 있고 관심도가 높은
맘카페 침투 마케팅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지역내에서 가게를 운영을 하던,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하던
사업주분들은 입소문이 나기위해 노력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실텐데요.
수많은 경쟁업체들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전략과 방법을 고민해보실텐데요.
하지만 아직도 어떠한 전략도 세우지 않은 사업주님이시라면
맘카페 홍보에 대해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지역 맘카페 회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게되면 매출상승으로 맘카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효과를 보실 수 있도록 맘까페
홍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육아를 하시는 주부님들이 모여있는
인터넷 커뮤니티의 한 공간인 맘카페에
서로 여러가지의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질문하고 팁을 얻어가는 공간으로서
굉장히 폭넓은 주제로 정보를 주고받습니다.
육아맘들이 서로 커뮤니티내에서
다양한 제품이나 서비스, 맛집, 업체등을 소개하거나
공유하는 것에 굉장히 효과가 좋고 큰 도움이 되는데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질문이라던지
추천 등의 글들이 올라오면서
자연스럽게 노출이 가능하다보니 맘카페 홍보로
브랜드나 제품,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맘까페 침투를 자연스럽게 하여
제품에 대한 홍보를 하다가 검색결과에서
노출되는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보다 큰
맘카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카페 침투를 하는 것까지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게시글은 무작정 쓸 수는 없는데요.
지역 맘카페 침투까지는 성공했다면
이제 일상작업도 충분하게 한 후 글을 작성해야
광고성으로 덜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원고에도 실제 그 카페내의 주부님들의
말투라던지 해당 카페의 특성에 맞도록
세세하게 신경써서 진행해야 합니다.
맘카페 홍보는 파급력이 굉장하며 빠르게
유입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마케팅으로
잠재고객들이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전환율이 높은 마케팅이기 때문에
맘까페 침투를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곳에 한다면
다른 마케팅 비용대비 저렴한 광고비용으로
맘카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맘까페 침투는 회원들의 소비심리를 파악해
전략적으로 진행해야 매출상승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후기형식의 게시글을 발행하는 방법과
질문과 답변으로 정보를 물어보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연령대로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본인뿐만 아니라 자녀와 남편, 부모님 등
여러가지의 정보를 공유하기에 매우 적합한 마케팅이며
맘카페 효과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광고성으로 덜 보이도록 자연스러운 원고내에
홍보하고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잘 녹여서
작업해야하며 맘카페 별로 규정에 맞게 진행이 되야
게시글이 삭제되지 않거나 계정또한 탈퇴되지 않습니다.
계정부터 원고 방향성까지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는 맘카페 효과를 본 성공사례가 있는지 없는지
노하우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으로 부터 내 업종도 진행을 해봤는지
성공사례가 있는지를 꼭 체크해보셔야합니다.
맘카페 홍보, 까페 침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업종별 다양하게 성공사례가 있는 그루브애드
홍팀장에게 연락주시면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
또 맘카페 홍보에 침투뿐 아니라 체험단,
배너광고, 제휴 등 업장에 맞게 컨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